.another_category { border: 1px solid #E5E5E5; padding: 10px 10px 5px; margin: 10px 0; clear: both; } .another_category h4 { font-size: 12px !important; margin: 0 !important; border-bottom: 1px solid #E5E5E5 !important; padding: 2px 0 6px !important; } .another_category h4 a { font-weight: bold !important; } .another_category table { table-layout: fixed; border-collapse: collapse; width: 100% !important; margin-top: 10px !important; } * html .another_category table { width: auto !important; } *:first-child + html .another_category table { width: auto !important; } .another_category th, .another_category td { padding: 0 0 4px !important; } .another_category th { text-align: left; font-size: 12px !important; font-weight: normal; word-break: break-all; overflow: hidden; line-height: 1.5; } .another_category td { text-align: right; width: 80px; font-size: 11px; } .another_category th a { font-weight: normal; text-decoration: none; border: none !important; } .another_category th a.current { font-weight: bold; text-decoration: none !important; border-bottom: 1px solid !important; } .another_category th span { font-weight: normal; text-decoration: none; font: 10px Tahoma, Sans-serif; border: none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ay, .another_category_color_gray h4 { border-color: #E5E5E5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ay * { color: #909090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ay th a.current { border-color: #909090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ay h4, .another_category_color_gray h4 a { color: #737373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red, .another_category_color_red h4 { border-color: #F6D4D3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red * { color: #E86869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red th a.current { border-color: #E86869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red h4, .another_category_color_red h4 a { color: #ED0908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een, .another_category_color_green h4 { border-color: #CCE7C8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een * { color: #64C05B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een th a.current { border-color: #64C05B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green h4, .another_category_color_green h4 a { color: #3EA731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blue, .another_category_color_blue h4 { border-color: #C8DAF2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blue * { color: #477FD6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blue th a.current { border-color: #477FD6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blue h4, .another_category_color_blue h4 a { color: #1960CA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violet, .another_category_color_violet h4 { border-color: #E1CEEC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violet * { color: #9D64C5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violet th a.current { border-color: #9D64C5 !important; } .another_category_color_violet h4, .another_category_color_violet h4 a { color: #7E2CB5 !important;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용한점집 가게 운영 문제 속 시원히 풀어준 곳

728x90
반응형
SMALL

 서울용한점집 가게 운영 문제 속 시원히 풀어준 곳

http://용화암.com

 

용화암

일산신점 용화암

xn--xe5bjy275a.com

 

 


저는 동네에서
작은 커피숍을 운영 중이에요.
규모는 작지만 나름 소품과 조명으로
부드러운 인테리어로 신경을 썼죠.

오픈한 지 1년밖에 안 되었지만
제법 단골도 생겨서 즐겁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어요.
그런 제가 너무나 속이 상해서
서울용한점집을 찾을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저희 커피숍을 찾으시는
고객님들은 거의 다 좋은 분이세요.
그런데 최근에 이사오신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한 달 전부터
진상 고객이 거의 매일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자주 방문하셔요.

처음에는 다른 손님들과
마찬가지로 커피숍에서 차를 마시고
음악을 듣기도 하고 노트북으로
작업도 종종 하셨어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이렇게
단골인데 무료로 주는
서비스가 없냐고 하기도 하고,
저가 커피숍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둥,
맛이 없다는 둥 시비를
걸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은근히 그러나
나중에는 대놓고 당연하게
서비스를 요구했어요.
형평성 때문에 제가 응하지 않으니까
소문을 내겠다며 반협박을 일삼았어요.

참아보려고 했지만 점점 더
심해지니 스트레스와 걱정으로
잠을 잘 수 없었어요.


이렇게 계속 운영하는 게 맞는지
너무 고민스러웠어요.
거의 매일 같이 찾아오는
진상의 압박에 지쳐가고 있었죠.
그러다가 친구가 혹시
서울용한점집 같은 데 가본 적이
있느냐고 언질을 주었어요.

무속인은 만나본 적 없다고 하니
그럼 일산점집용화암이 있는데,
여기서 좀 거리는 있긴 하지만
가보면 진짜 찾아가길 잘했다 소리가
절로 나올 거라며 연락처를 줬어요.


처음에는 갈등했지만 어쩌면 고민을
해결할 방법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일산으로 찾아가기로 했어요.
사실 점집은 처음이라서
TV나 영화에서 보는 거처럼
무시무시할 줄 알았어요.

하지만 방문해서 보니 전혀
그런 느낌은 없고 오히려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이 있었어요.
서울용한점집도 이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선생님이 계신 곳은
분위기 자체가 온화했어요.


선생님께 커피숍을 자주 찾는
한 고객 때문에 계속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말씀드렸어요.
그 사람 때문에 가게를
그만두는 게 맞는지도 여쭤보았죠.

선생님은 정말 힘들었겠다며
위로하시고서는 신께 답을
구하겠다고 하셨어요.

몸에 신을 받아들여서
말씀을 듣는 신점을
봐주시는 거라서 조금 긴장되었지만,
진짜 답을 얻을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도 있었어요.


선생님은 잠시 후 제 가게에는
좋은 기운이 흐르고 있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그 손님 하나 때문에 기운이
방해받는다며 안쓰러워하셨어요.

심장이 쿵 내려앉는 기분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쭤보았어요.
선생님께서는 그 손님의 영향력을
줄이는 방법이 필요하다며
자세히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좋은 흐름을 살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법을 꼼꼼히 일러주셨어요.
매장 인테리어 사진이 있는지
물어보셔서 휴대폰으로 보여드리며
말씀을 들었어요.

방향이 좋지 않은 것들은 치우고
더 좋게 만드는 법도 알려주셨어요.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으로
만들어서 진상의 부정적인 기운을
차단해야 한다고 하셨죠.


그리고 제가 그 사람을
무시하지 않는다는 걸 그쪽에서도
알고 있다고 하셨어요.
소통을 좋아하고 친절한 성격이라는
점을 파고드는 거라며 조언하셨어요.

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서
그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누그러뜨릴 수 있도록 조언하셨어요.
어쩌면 이렇게 마음에 와닿는 말씀만
하시는지, 서울용한점집 대신
여길 찾은 게 신의 한 수였어요.


선생님께 말씀을 듣고서는
마음이 가벼워지고 긍정적인 기운이
제게 가득 차기 시작했어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이디어까지 샘솟기 시작했답니다.

선생님께서는 마지막으로 그 사람이
앞으로 계속 문제를 일으키면
단호하게 대처하라고 하셨어요.
그러면서 커피숍 자체의
기운은 좋으니까, 앞으로 절대 5년간은
옮기지 말라고 당부하셨어요.


꾸준히 한자리에 있는 게
좋다는 말씀을 들으니 저도
마음을 결정할 수 있었어요.
진상 고객 하나 때문에 오랫동안의
꿈인 제 커피숍을 접는다는 게
사실 말이 안 된다는 거도 깨달았어요.

그래서 앞으로
용기를 내어서 당당하게
제 자리를 지키기로 결심했어요.
역시 한국무속신문사가
선정한 모범무속인을 뵙길
정말 잘한 거 같아요.


바로 다음 날 오후
그 손님이 찾아오셔서
저도 모르게 침을 꿀꺽 삼켰어요.
잘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지만
선생님 말씀을 새기고
용감하게 대처하기로 했죠.

손님은 이제까지 아메리카노 마신 게
열 잔도 넘는데 어떻게
케이크 한 조각 서비스도
안 주느냐고 또 시비를 걸었어요.


선생님 말씀을 떠올리며
심호흡을 한 번 하고 방긋 웃으며,
지금까지 말씀 안 드렸지만
CCTV로 영상이 다 녹화되고 있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리고 얼마 전부터는 혹시 몰라서
녹음도 하고 있다고 알렸어요.
그랬더니 얼굴이 빨개지면서
투덜투덜하고 자리로 돌아가셨어요.


그 뒤로 세 번 정도 더 오시더니
다시는 방문하지 않았어요.
선생님 말씀을 듣고
힘을 얻은 덕에 평온하면서도
슬기롭게 위기를 넘겼어요.

이제는 커피숍을 운영하는데
무엇이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힘과 자신감을 되찾았어요.

 


선생님의 조언 덕에
저의 소중한 커피숍을
계속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변화를 가져오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달았어요.

이제는 든든한 마음으로 지켜나가며
더욱 사랑받는 공간으로 만들 거예요.
서울용한점집을 찾아가지 않고
신점으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는 선생님을
만나 뵙길 참 잘한 거 같아요.

 

http://용화암.com

 

용화암

일산신점 용화암

xn--xe5bjy275a.com

https://m.place.naver.com/place/13323939/home?entry=pll

 

용화암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0 · 블로그리뷰 1,175

m.place.naver.com

용화암

당일예약.전화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