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회사를 다니면서 신경이 쓰이는 과장님이 생겼는데요. 제가 결혼을 해서 사실 이러면 안 되지만 자꾸 마음이 가더라고요. 이런 제 심경을 어디에 털어놓을 수도 없고 누군가에게 조언을 들으면 답답한 게 조금은 풀리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충주점집중에서 용하다고 소문이 난 용화암에 예약을 하고 가게 되었어요. 혼자서는 이런 신점을 보는 게 처음이라서 걱정이 되었는데 그래도 답답한 이 마음에 대한 해결책을 듣고 싶어서 가게 되었네요. 용하다고 하니까 제 상황에 대해 잘 알려줄 것 같았어요.
사실 저도 이렇게 제가 결혼했는데 다른 사람을 마음에 둘 거라고 전혀 생각을 못 했거든요. 요즘에 같이 과장님이랑 일을 하게 되면서 새로운 모습을 자꾸 보게 되고 그동안 잊고 있던 설렘이라는 감정을 느끼다 보니까 저 자신이 다르게 느껴졌어요. 살면서 저한테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주변에 말하기도 어렵고 혼자서 힘들어하기도 너무 지쳤어요. 또 매일 아침 과장님 얼굴을 봐야 한다는 사실도 너무 힘들게만 느껴지기도 하고요. 따끔하게 저한테 필요한 조언을 들어서 해결하고 싶었어요.
살면서 신점을 본 적이 없어서 충주점집을 가는 내내 조금 무섭더라고요. 혹시나 안 좋은 이야기를 들을까 걱정되기도 하고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그날이 되어서 아침 일찍 가게 되었는데요. 이미 유명해서 인기가 많아 예약하기도 힘들더라고요. 주말에 원하는 시간이 겨우 생겨서 힘들게 예약하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가는 길을 찾기는 어렵지 않아서 편하게 갔어요. 보는 곳이 무서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무섭지 않았고 드라마에서 본 것처럼 되어 있어서 오히려 신기하게 느껴졌어요.
간단하게 이름이랑 생년월일을 말하고 다른 말을 하지 않았는데도 보이는 것처럼 제 상황을 다 말씀하시더라고요. 제가 지금 뭐 때문에 힘든지 말해주니까 저도 저에 대해 털어놓게 되고 믿음이 가서 집중해서 봤어요. 제가 결혼했다고 말하지도 않았는데도 언제 결혼했는지까지 다 맞히고 정말 용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저는 제 상황에 대해 말하고 싶은 사람이 필요해서 온 건데 과장님의 태도는 어떤지 앞으로 제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보다 자세하게 말해주셨어요. 그동안 답답하기만 했는데 이렇게 털어놓으니까 심적으로 편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제가 그동안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충주점집에서 제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정말 고마워서 보는 내내 눈물을 흘리면서 듣고 있었어요. 울면서 보는 거라서 제가 제대로 말하지 못한 부분도 많았는데 다 집어주시며서 말씀해 주시는데 정말 소름이 돋는 기분이 들었어요. 특히 지금 제가 무슨 일을 하는지도 바로 맞추시는데 너무 놀랐어요. 또 제가 감췄던 감정들도 알아서 말해주시니까 제 마음을 다독여주는 느낌이 들어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고요. 평소에 무섭다고만 생각했는데 답답한 마음을 해결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
저는 제 상황이 평범하지는 않으니까 혼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저를 위로해 주고 저의 감정들을 들으면서 같이 해결해나갈 방향을 만들어가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평소에 갖고 있던 선입견이 사라졌어요. 제가 올해에는 유난히 힘들었는데 안 좋은 시기라서 그렇다고 해요. 그래서 이런저런 일들이 생기는 거고 조금 기다리면 다시 풀릴 거라고 좋은 말도 해주시는데 믿음이 가더라고요. 제가 이번에 진급도 밀려나서 마음을 의지할 곳이 없어서 그렇게 과장님에 대한 마음이 더 커져버린 거였거든요.
충주점집답게 저의 이런 기운까지 다 맞추시더라고요. 올해는 승진이 조금 힘들지만 내년부터는 풀릴 시기고 조금 참고 나면 이 마음도 정리될 수 있다고 해요. 또 내년이 되면 일이 많이 바빠져서 신경 쓸 틈도 없다면서요. 승진하는 사실은 기뻤지만 일이 바빠진다고 하니 좋아해야 할지 망설여졌어요. 그래도 저는 이 감정들이 더 커질까 봐 걱정스러웠는데 다시 정리될 수 있다고 말해주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이혼할 용기도 없었고 혼자 끙끙거리고 있기엔 너무 답답했거든요.
오히려 올해를 넘기면 지금보다 남편과의 사이도 더 좋아질 거라면서 임신 계획도 말씀해 주셨어요. 저는 사실 아이를 늦게 갖고 싶었는데 저희 부부에게는 아이가 복덩이라서 빨리 갖는 게 좋다고 해요. 그러면서 부부 사이도 좋아지고 과장님에 대한 마음도 정리된다고 말해주시면서 저를 다독여주셨어요. 또 아이가 딸이라면서 나중에 커서도 저한테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하더라고요. 임신이 조금 이르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말을 듣고 나니까 고민을 하게 되었네요. 물론 100% 믿을 수는 없지만 참고해서 제 삶에서 중요한 것을 정하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충주점집을 다녀오기 전에는 남편이랑도 많이 싸우고 제 마음이 싱숭생숭해서 많이 힘들었는데 이번 계기를 통해 마음가짐을 바로잡을 수 있었어요.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게 도움을 조언해 주신 걸로 조금씩 변호시키려고 노력하고 있고 제 삶이 한 번에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어서 다녀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이번에 신점을 처음 가봤는데 주변 언니들한테 물어보니까 다들 새해에 조심해야 할 부분을 물어보러 많이 간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도움을 받은 경우도 많고요.
저랑 친한 언니한테도 여기를 소개해 줘서 다녀왔는데 정말 잘 맞는다면서 너무 놀라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몰랐던 이야기를 해주면서 여기 용하다고 잘 해결됐다고 말해줬어요. 알고 보니까 언니가 사업을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하라고 추천해 줬더라고요. 그 말에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사업이 잘 된 거죠. 이렇게 미래에 큰 계획이 있다면 미리 신점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또 언니가 사업을 하면서 동업자를 조심하라고 조언을 들었다고 해요. 신기하게 동업자 때문에 돈으로 큰 문제가 생길 뻔한 걸 미리 조심하게 되어서 잘 해결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조심해야 할 부분은 확실히 미리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미리 이야기를 안 들었다면 절대 의심하지 않았을 거라면서 정말 다행이라고 말했어요. 저도 지난번에 이야기 들으면서 주의해야 할 거를 들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요.
충주점집 위치도 너무 좋더라고요. 운전해서 가기 좋았고 근처에서도 많이 보러 오지만 여기가 잘 본다고 소문이 나서 전국에서 예약을 하고 온다고 해요. 또 한국무속신문사가 선정한 모범무속인이라고 하니 더 신뢰가 가는 편이었어요. 또 가끔 무조건 굿을 하라고 말하는 무속인도 있다고 하는데 여기는 그러지 않고 제 입장에서 충분히 생각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니까 더 좋았네요. 또 저에게 나쁜 말만 해주는 것도 아니도 적절하게 좋은 말도 함께해 주시니까 마음 편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저는 여기를 다니면서 제 사주가 꼬여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니까요. 정말 미리 알았더라면 조심했을 텐데. 그렇지만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었어요. 알게 된 이후로는 더 조심하려고 노력하고 생각을 더 많이 하고 행동을 하고 있어요. 조심해서 나쁠 거는 없으니까요.
안 풀리는 일이 있거나 힘든 일이 있으면 찾아가서 이야기를 듣고 오게 되더라고요. 꼭 미래를 위한 해답을 정확하게 듣기보다는 제 이야기를 할 수 있고 하고 나면 마음이 많이 편해지니까요. 또 그해에 조심해야 할 부분을 알려주시니까 아무래도 피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잖아요. 그래서 이런저런 도움을 받고 조언을 받으러 가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새해가 되면 새로운 마음으로 방문해서 이야기도 듣고 미래에 대한 걱정을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충주점집 다녀온 이야기를 써보았는데요. 혹시 평소에 답답하고 고민되는 부분이 있다면 한 번 다녀오는 걸 추천해 드려요. 바로 해결되는 건 아닐 수도 있지만 말하는 것만으로도 해결될 수 있고 한결 마음이 가벼워지더라고요. 혼자서 끙끙거리기만 하면 오히려 더 힘들기만 하고 이렇게 조언을 듣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에 안 다녀왔다면 저의 감정에 치여서 제대로 일도 못하고 혼자서 많이 힘들어했을 것 같아요. 남편과의 사이도 그렇고 회사에서 평판도 안 좋아졌을 수도 있고요. 참 다행이라 생각하네요.